회장 인사말

'국가무형문화재 제142호’ 활쏘기 지정

장안편사 대중회 행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장안편사를 많은 시민들과 외국인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장안편사대중회는 서울 장안에 있는 활터가 황, 청, 백 세 편으로 나뉘어 할쏘기 실력을 겨루는 경기입니다. 활쏘기 경기 중에 과녁을 맞추었을 때 흥을 돋기 위해 풍악과 창악이 함께하며 관광문화제인 요소가 가미 되어 장안편사놀이라고도 합니다. 특히, 올해 2020년은 ‘전통 활쏘기’를 문화재청이 ‘국가무형문화재 제142호’로 지정한 매우 뜻 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장안편사 대중회가 궁도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에서 대한민국 국민, 더 나아가 전 세계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문화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직접 공연장에서 함께 즐길 수 없다는 것이 많이 아쉽고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기에 대면하지는 못하지만 언택트 공연으로라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공연은 현장의 박진감을 함께 느끼고 호흡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다소 부족할 수 있겠으나 그런 부분이 느껴지지 않도록 저희가 준비를 많이 하고 연구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정성으로 공연을 준비해 주신 서울시 관계자분들과 모든 스탭분들께 심심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빨리 코로나 사태가 회복 되길 바라옵고 내년 행사는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고 많은 분들이 참석 하시어 활도 직접 쏴 보고 함께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희 ‘장안편사 대중회’ 정말 열심히 준비 하였으니 맘껏 즐겨 주시고 많은 응원과 격려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가장 한국적인 '전통 활쏘기'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 되기를 기대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한국 전통 활쏘기 공연

코로나19로 정기 공연은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 합니다.

공연안내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서울시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공연이 비대면 무관중 공연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코로나로 인한 일정 조정이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 참조 부탁드립니다.

자세히보기

Contact Us

  • 유튜브/네이버 TV
    '장안편사대중회' 채널
  • 02-433-8031
  • krcman@naver.com
  • 20.10.03 / 10.17 (2시)
    (공연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c) 2020 jangan - All rights reserved.